베스킨 라빈스 창업 비용과 적나라한 창업 현실

베스킨 라빈스 창업은 예산의 문제가 아닌 시간과 운의 문제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베스킨 라빈스 창업 비용과 창업의 어려움(?)에 관한 내용 입니다.

고수분들한테는 뻔한 내용이지만 초보 창업자의 입장에서 베스킨 라빈스 창업을 원한다면 현실이 어떤지, 어떻게 행동 해야 투자금을 지킬 수 있을지 좀 적나라하게 필자의 실제 경험담을 예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창업 비용의 이론적인 내용은 글의 맨 밑에 작성하겠습니다.

좋은 베스킨 라빈스 매장을 구하고 싶다면 긴 기다림이 필요하다.

필자가 현역 시절 가장 상대하기 힘든(?) 손님의 유형은 예산은 많은데 이제 첫 창업을 준비하는 고객들 이었습니다.

5억~10억 사이의 예산을 두고 교촌치킨,베스킨라빈스 등 최상위 브랜드의 매장만을 알아보게 되는데 초보들의 문제는 ‘마음이 급하고’,’본인이 잘 안다는 착각’을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 예산들고 오는 분들이 어중이 떠중이가 있겠습니까?
다들 집안이 빵빵하거나 원래 하던 사업에서 성공하신분들, 조기 은퇴한 고연봉자, 전문직 등등 나름 인생에서 겪을 거 다 겪어본 분들이신데 본인의 인사이트를 너무 맹신한 나머지 남의 말을 듣지 않고 이 창업시장이 사실 얼마나 진흙탕 인지를 생각지 못한다는게 문제입니다.

창업 컨설팅 업체에 컨택을 해서 소개받는 물건, 인터넷 직거래로 올라오는 물건들이 제법 됩니다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진짜로 베스킨 라빈스 창업을 위해 물건을 알아보는 분들 기준에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는게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몇달 돌아다니다보면 ‘내가 지금 대체 뭘 잘못하고 있나…?’싶을 정도로 녹록치 않은 현실에 사고회로가 마비 되어가고 있으실 겁니다.

상권,위치,면,매출,월세,과거 매출 추이,권리금,건물 상태나 재건축 여부, 기타 악재는 없는지 등등 이 모든걸 다 맞춘 물건은 구할 확률은 없습니다.
이건 포기하세요.

그렇다면 필수적인 최소한의 것들만 맞추도록 눈을 낮췄는데
이 마저도 쉽지가 않습니다. 허허…

괜히 창업 선호도 최상위 브랜드가 아닙니다.
좋은 물건은 정말 웬만해선 내놓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 비중이 1년에 1~2건 될까말까 합니다.

일단 이런 현실을 ‘인식’하고 길게 기다려야 합니다.
현실을 모르고 마음만 급해지면 평이한 물건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매장을 인수하고 맙니다.

어떻게 확신하냐구요?
한 두분 봤겠습니까…?ㅎㅎㅎ…

브랜드 불문하고 이런 현상은 마치 프로그래밍 된 게임처럼 예외가 없습니다.
그렇게 본인에게 안맞는 매장을 인수하고 한달도 안되서 다시 시장에 내놓지만 정리하는데는 비용도 지불해야 하고 협상하는데 꽤나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 글을 본다고 몇 분이나 공감하시겠냐만은 이런 경우가 ‘매일’ 몇건씩 연간 수백명이 이런 늪에 빠져 허우적 거립니다.

그점이 안타깝고 답답하다는거죠.

실제로 매물이 잘 안나오고 나온다해도 내 네트워크가 닿지 않는다면 물건이 나온지도 모르고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 정말 좋은 물건을 구할려면 1년~수년까지도 각오를 하고 물건을 구하시길 추천 드리고 난 그정도는 죽어도 못하겠다면 눈을 더 낮추셔서 일반적인 매물중에서도 본인에게 맞는 매장을 실수 없이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베스킨 라빈스 수익

정보공개서를 보시면 21년도 베스킨 라빈스의 전체 평균 매출은 1년에 6억1천9백4십만원 입니다.
12개월 평균을 내보면 5,162만원 이네요

서울 월 평균 매출 5,239만원
제주 월 평균 매출 6,015만원 제주가 의외로 상당히 높네요
인천 월 평균 매출 5,092만원
경기 월 평균 매출 5,215만원

등으로 나타 납니다.

이론은 이론일뿐…개별 매장별 수익률 검토가 중요한건 당연하겠지요?

재료비의 경우 약 55% 전후이며 다른 디저트와는 달리 냉동 제품이라 폐기가 적어 재고 관리가 용이하며 커피숍처럼 음료 제조등의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알바생을 뽑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다른 시선으로는 일 힘들다고 알바 잘 안뽑힌다고 주장하는 사장님도 많습니다 ㅜ

서울 기준으로 5239만원 – 55% = 2,357만원의 이익이 남습니다.
여기서 인건비,월세,공과금,기타비용 싹 제하시면 실제 수익입니다.

획일적으로 정할 순 없지만 매출 대비 대략 10%중반대의 수익을 가져가는게 현실적이라고 보시는게 맞을 듯 하네요.

베스킨 라빈스 창업 비용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를 참고했습니다.

정확한 영업 표지는 “배스킨 라빈스” 입니다.
‘베스킨 라빈스’로 검색하는 비중이 높아서 부득이하게 베스킨으로 작성했습니다.


가맹비 880만원
교육비 165만원
보증금 4천만원(가맹계약 해지시 반환되는 금액)
기 타 2억8천9백만원

*평당 인테리어 비용 390만원 – 25평 기준 9,750만원

총 창업 비용 3억4천만원이 발생 여기에서 점포구입비(보증금,권리금)이 별도로 발생 합니다.

결론은 신규 창업하는데 5억~6억 정도가 있어야 되며 권리금이 없는 신도시의 경우에도 4억 이상은 예산을 준비하셔야 창업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평수가 커질수록 평당 인테리어를 대입했을시 금액이 변동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