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매출은 포스 매출과는 별개의 매출 증빙 자료 입니다.
사장님들이 흔히 생각하길 어차피 포스기에 찍히는게 카드 매출이랑 현금 매출인데 왜 카드 매출을 따로 뽑아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포스기를 통한 매출 자료는 무슨 방법이 됐건 조작이 가능 하지만 카드 매출은 포스 업체를 통해 다이렉트로 받는 자료이기 때문에 조작 확률이 낮아서 권리금 거래에 신뢰도가 올라가기에 필수로 확인 해야 하는 내역 입니다.
카드 매출 조회 – 전화
포스기의 모델에 따라 “대표 번호“가 적혀 있는 위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카드 긁는 위치에 있거나 안보이는 곳에 있기도 하지만 반드시 포스기 업체의 대표 번호가 있습니다.
대표번호로 전화 하시거나 포스기를 설치, 관리 해주는 담당 기사님께 전화를 걸어 “카드 매출 내역을 받고 싶다”라고 하시면 무슨 말인지 바로 이해하고 처리를 해주십니다.
이때 상담원이 물어보는 것은 “사업자 등록번호“와 “이메일 주소” 혹은 “팩스 번호” 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예 사장님들의 허락을 맡고 제가 직접 포스기 업체에 전화해서 매달 카드매출 내역을 받으며 매매 진행하는 자료로 관리를 했습니다.
요즘은 개인정보보호 때문에 신원 확인을 위한 질문을 한다고 하니 당사자가 아니면 카드 매출을 조회하지 못합니다.
매장의 오픈 날부터 현재까지 모든 월별 매출을 뽑아 달라고 하시거나 필요달 기간을 정해서 보내달라고 하면 5분 ~ 10분 안에 보내줍니다.
만약 점포 거래를 위해 카드 매출을 조회 하는 것이라면 바로 매수인 메일 주소를 불러주는게 신뢰도를 높여주겠지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포스기나 핸드폰 어플에서 확인하는 매출과는 전혀 별개의 매출 자료로써 양식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카드사별 매출과 건수 등 세분화 된 항목을 표시하고 포스기 업체에서 전송된 자료라는 설명이 같이 첨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