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랩 커피 창업 정보 정리 – 창업비용, 후기

만랩커피란? 경쟁력

만랩커피 BI

만랩 커피는 전국에 200여개의 가맹점과 해외에도 매장을 내고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입니다.

국내 최초로 스페셜티 카페라는 컨셉으로 커피 맛의 퀄리티를 차별화 했다는 평가를 받는 프랜차이즈 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와 카페 본연이 추구하는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오피스 상권, 주거상권을 가리지 않고 경쟁력을 발하는 브랜드 입니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만랩 커피 창업을 검토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만랩커피 창업 비용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만랩커피 정보공개서 - 창업 비용

10평(㎡)기준

가맹비 500만원(부가세별도)
교육비 400만원(부가세별도)
보증금 1천만원(가맹종료시 반환)
인테리어 평당 220만원 – 2,200만원
기타비용

본사 총 창업 비용 8,850만원이 발생하며 여기에 점포구입비(보증금,권리금)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만랩 커피 창업을 위해선 브랜드의 컨셉상 평수가 최소 15평~20평 이상은 나와야 효율적이기 때문에 본사 창업비용이 약 2천만원 더 추가되고 20평대의 상권 괜찮은 상가 구입할려면 수도권에서는 1억 전후 생각하셔야 합니다.

여유있게 창업하실려면 2억 가량 비용이 필요합니다.

물론 상권이 좋아도 권리금이 없는 신축상가를 선택하거나 비용을 줄이면 1억 초중반에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만랩커피 매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만랩커피 정보공개서 - 매출 내역

현재 정보공개서에 공시된 최신 매출 자료는 2021년 입니다.

2022년 자료가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 – 만랩커피 링크를 걸어둘테니 수시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작년 정보들을 취합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대부분 프랜차이즈들이 현재 2021년 자료가 최신 입니다.

우선 2021년 기준 전국 142개 가맹점 평균 매출은 1억2천3백9십만원 이며 평당 매출은 1천6백8십9만원 입니다.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은 1030만원이며 평당 월평균 매출은 약 140만원이 나옵니다.

확실히 평수가 커질수록 매출 효율이 잘나오기 때문에 평수(좌석)을 최대화 시키는데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만약 20평 기준으로 계산한다면 예상 월매출은 2,800만원이 나오는데 순수하게 설치할 수 있는 좌석수를 고려한다면 현실적은 예상 월매출은 2천만원 전후로 볼 수 있습니다.

타 프랜차이즈나 일반 커피숍보다 확실히 경쟁력이 있다는 반증 입니다.

물론 이것은 이상적인 예시이고 결국 점포개발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매출은 훨씬 못나올수도 있고 이보다 더 잘나올 수도 있기에 모든 것은 창업자가 선택해야 할 문제입니다.

만랩커피 창업 후기

보통 한번 이 업계에 발을 들여놓으면 빠져나가기가(?) 힘듭니다.

직장다니다가 퇴사하고 창업을 하는게 아니라 애시당초 장사를 업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는 분들 말이죠.

그중에서도 개인점이냐 프랜차이즈이냐도 분야가 나뉩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카페만 평생 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시대 변화에 따라 계속 브랜드를 갈아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런분들은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을 판단하는데 나름의 안목을 가지고 계신데 만랩커피 같은 경우 기존에 프랜차이즈 카페를 운영하던 분들이 좋게 평가하고 창업을 하는 경우를 종종 봤습니다.

컨셉또한 한때 유행하는 아이템이 아니라 커피 본연의 맛과 공간을 확보하는 클래식한 컨셉이라 유행에 따라 생존이 갈리는 불안정한 브랜드와는 별개로 안정감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