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1억 창업 아이템 종류 3가지

무엇이든 창업이 가능하다. 성공 확률을 따지는게 중요할뿐

여러분들이 1억 창업으로 ‘진짜 돈벌 수 있는’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억이란 돈은 절대 작은 돈이 아닙니다.하지만 창업 시장에서 봤을때는 참 어중간한 금액인것 또한 사실 입니다.

사실 신규창업은 예산이 허용되는 선에서 무엇을 해도 자유고 뭐든 창업이 가능합니다.하지만 이런건 돈 되는 정보도 아니고 하등의 도움도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 글에서 다룰 아이템들이 평이하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돈이 되는지 설명드릴 것이고이 설명의 핵심은 “A급 매물 양도양수”와 “아무도 관심두지 않을 아이템의 재발견”이 핵심이라는 것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창업시장에서 직접 보고 겪은 성공 사례들을 조금 디테일하게 풀어서 어떤 느낌으로 아이템을 바라보면 돈이 될지를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1억 창업 : 오래된 주점 인수(스몰비어,포차 등)

이건 너무 평범한 아이템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소리입니다. 신규 창업은 당연히 돈도 많이 들고 인기도 없지만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상권이 받쳐주는 곳에서 오래동안 장사하다 매물로 나오는 지하, 2층 이상의 주점들 입니다.

B+급 혹은 A급 상권에서도 자리는 빠지는데 만만한 가격과 분위기에 티나지 않게 꾸준히 장사가 되는곳이 꽤 있습니다. 예전에 거래됐던 매장들중에 기억나는게 경기권 A급 상권의 2층 스몰비어 매장이었는데 10년 운영하고 점주님이 지쳐서 내놓은 매장이었죠.

보증금 3천 만원에 권리금도 3천 만원 이였지만 직접 운영시 수익이 500 ~ 700정도 나오던(직접 하니까…^^;) 매장이었습니다. 이런곳을 인수할 때 주의점은 3년 정도 매출 흐름을 확인 해야합니다. 우리가 노리는 매물을 점주가 지쳐서 내놓는 매물이지만 대부분 매출이 떨어지니까 내놓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운영 난이도나 수익성, 가격이 적정하다면 20대 사장님들도 1억 언더로 자산을 쌓을 기회를 잡으실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입니다. 발품을 열심히 팔되 자주 나오는 물건은 아니기 때문에 긴 시간 끈기를 가지고 찾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 주의 드리는건데 BAR는 초보분들 절대 인수 비추 합니다. 99프로는 망합니다. 매장, 직원 관리 등 초보들이 수익 보고 달려들 업종이 아닙니다.

어찌저찌 잘 유지한다 해도 날고 기는 사장님들이 경쟁자로 계속 들어오기 때문에 못버팁니다. 수익률을 미끼로 유혹하는 매물이 많은데 초보때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술집 프랜차이즈 순위(매출, 가맹점 수, 매장 변동)

1억 창업 : 배달 치킨 전문점

치킨집하면 결국 망한다라는 우스갯 소리가 있지만 이 만큼 확실한 사업체도 흔치 않습니다.

배달 치킨집의 경우 타업종보다 수익성 대비 권리금이 낮은편 입니다. 이유는 잘 아시겠지만 정말 목숨을 갈아넣어서 돈을 번다는 말이 오버가 아닐 정도의 노동강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노려야 할 배달치킨 매장은 무조건 중상위권 이상 프랜차이즈 매장입니다. 주의점은 매출이 잘나온다고 해서 인지도가 떨어지는 프랜차이즈를 타겟으로 삼으면 안됩니다.

길게 설명하면 복잡하지만 간단히 말해 매출 유지와 추후에 투자금 회수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 또한 위의 주점들과 마찬가지로 A급 매물이 자주 나오는것은 아닙니다만 1억 정도에 월수익 700만원 남는 매장은 현실적으로 구하는게 가능합니다.

주의점은 컨설팅 업체를 이용하시든 개인 거래를 이용하시든 브랜드 별 마진율을 잘알아야 합니다. 브랜드마다 재료비, 수이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제대로 알고 있어야 사기를 당하지 않습니다.

치킨집 창업비용(배달,호프/개인점, 프랜차이즈)-수익률

1억 창업 : 주거 상권 단일 메뉴 음식점

경쟁 치열하고 월세 비싼 메인 상권 보다는 조용하고 꾸준한 주거상권이 초보분들에겐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음식점이 쉬운건 없지만 그래도 가급적 메뉴가 적고 꾸준한 판매를 할 수 있는 업종이 좋습니다. 거기에 오래되고 평수도 25평 이상 나와주면 초보분들도 부족한 영업력을 커버하고 매출이 나와줄 확률이 높습니다.(가급적 프랜차이즈를 선택하시는게 좋고 개인점의 경우엔 무슨 맛집, 비법 같은 전 주인의 영업력에 크게 영향을 받는 매장들은 비추 입니다.)

굳이 아이템을 예시로 들라면 순댓국(만만하게 보는게 아닙니다…엄청 힘듭니다…)이나 국수집,설렁탕등 메뉴 종류가 많지 않을 수록 좋습니다.

무조건적인것은 아니지만 주거상권의 이점은 꾸준하다는 것입니다. 고정적인 손님을 잡기가 다른 상권에 비해 그나마 좀 유리하다는거죠.초보분들에겐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1억 창업 : 마무리

글의 핵심은 아이템 그 자체라기 보단 어떻게 아이템들을 봐라봐야 돈을 만들 수 있는가가 핵심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사실상 모든 아이템에 적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마닌 포스트는 필자가 다년간 컨설턴트 생활 동안 겪은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창업 정보들을 가감없이 공개하는 곳 입니다.

둘러보다 보면 틀림없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천천히 둘러보고 가세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