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원 창업 현실적으로 돈벌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니라 진짜 돈을 벌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들에 대해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해 드릴테니 시간내서 천천히 읽어보세요.
당부의 말씀
고리타분한 소리로 들린다면 당신은 필자와는 세상을 바라보는 방향이 다른분이라 생각됩니다.
세상에 공짜가 없듯 자본이 적을수록 노동력, 시간의 투자가 커져야 아웃풋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5천만원 창업으로 검색해서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무인 점포 창업을 추천하는 곳이 많습니다만 관심 가질 영역이 아닙니다.
1억 이상 여유 자금이 있다면 빨래방 창업 정도는 돈을 벌 수 있는 무인 아이템이 맞지만 그 외에는 돈을 벌 확률이 낮습니다.
대표적으로 무인카페, 아이스크림 등은 정말 성공하기가 힘들죠 자세한 이유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천만원 창업 : 소자본 카페
5천만원 창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은 소자본 카페 창업입니다. 이 방법은 난이도가 높은 방법으로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방법 중 초보자들이 실행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개를 한 이유는 카페로 성공하고 싶은데 현실적인 편견에 부딪혀 꿈을 접는 분들이 계실까봐 예시를 들기 위해 추가했습니다.
관련 내용, 아이디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고 관심없는 분들은 아래로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5천만원 창업 : 배달전문점
노동강도는 높지만 5천만원 창업 시 가장 성공할 확률이 높은 분야 중 하나입니다.
대신 노동강도가 높고 배달 매출의 수익구조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메뉴는 최대한 단순한것 위주에 권장 월 평균 매출은 5천만 원 이상 나오는 사업체가 좋습니다.
배달전문점 특성상 이 정도 매출이 나오더라도 순수익은 500만원~600만원 정도이며 권리금도 5천만원 안에서 인수가 가능합니다.
매도자들이 부르는 호가는 말도안되게 비싸지만 호구 하나 잡으려는 것일뿐 끈기를 가지고 매물을 찾고 협상해 나가다보면 좋은 매물은 반드시 구해집니다.
▶배달카페 창업 주의점(-수익구조의 과도한 비용문제, 다른 업종 공통)
5천만원 창업 : 샵인샵
샵인샵 창업은 기존에 장사하고 있는 자리의 일부를 떼어내 임대인이 아닌 임차인과 계약을 맺고 창업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임대인 > 임차인(임대인과 계약) > 전차인(임차인과 계약)
쉽게 말해 현 임차인이 임대인처럼 임대차 계약을 맺고 점포의 일부를 빌려주는 개념입니다.
이미 인테리어가 되어있는 곳에 들어가다보니 창업비용이 극도로 낮아져서 1~2천만 원에도 창업이 가능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단, 상가임대차 보호법이 적용되지 않아서 임차인이 개인사정으로 점포 계약을 끝내고 나간다고 하면 전차인도 나가야 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래도 장점도 분명히 있으니 아래 샵인샵 창업의 장점, 단점과 어떤 사람이 해야하는지 글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5천만원 창업 : 양도양수
양도양수란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권리금을 주고 그대로 인수하는 것을 뜻합니다.
유명 프랜차이즈, 번듯하고 노동강도가 낮은 매장은 5천만원으로 인수가 어렵지만 이 조건만 포기한다면 수익성이 괜찮은 매장은 충분히 인수가 가능합니다.
유명하지 않은 프랜차이즈 점포(치킨, 고기집, 술집 등)은 매수할 사람이 거의 없고 노동강도도 높아서 주인 혼자 운영으로 4백만원 전후 벌어가도 권리금이 싸게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매장을 노려서 본인이 5년 10년 혼자 해나갈 가게를 인수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대신 업종별로 매출 대비 수익이 얼마나 남는지를 잘 알아야 합니다. 표면적인 매출이 낮건 높건 남는게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아래 글들은 점포 매매 사이트 종류와 이용 시 주의점을 매도자 입장에서 적은 글이지만 매물을 구하는 분들이 참고하셔도 좋습니다.